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류동 맛집 추천[치킨마루]

먹는 재미

by AAng_Jeong 2020. 8. 10. 12:00

본문

오늘은 난생처음 가보는 동네. 오류동에 가기로 했다.

 

왜냐면 오류동으로 오면 미국인이 치킨을 사준다고 했기 때문에.. 그래서 잔업도 안 하고 같이 일하는 사람들한테 일 빨리 끝내라고 닦달한 다음 짐을 주섬주섬 챙겨서 오류동으로 향했다. 그런데 금천구청에서 오류동 가려면 구로에서 한번 갈아타야 하더라? 같은 1호선인데 ㅋㅋㅋ 미개한 1호선 같으니라고.. 귀찮게

 

외관만 보면 노란통닭같다. 노랗다

어디서 뭘 먹을지는 사실 도착하기 전까지 안정했었다. 근데 역 가까이에 있는 곳에서 가볍게 맥주나 소주 곁들어서 먹을만한 음식점을 가잔 이야기가 나왔는데, 마침 역 바로 앞에. 우리가 아이스박스가 먹고 싶어서 사러 갔던 투썸플레이스 앞에 치킨마루가 있어서 그래 치맥을 하자! 하고 곧바로 치맥 하러 들어갔다.

 

들어가서 뭘 먹을까 고민했는데, 사이드는 먹을 생각이 없어서 패스했고 사람이 세명이라서 치킨을 두 개만 시키기로 했다. 그래서 그냥 무난한 순살 마늘 간장하고 느끼한 걸 먹으니 살짝 매콤한 거로 중화하자 싶어서 치즈 고추 범벅을 주문하기로 결정. 주문한 뒤 사온 아이스박스를 까먹었다. 역시 디저트 중엔 아이스박스를 따라올만한 게 전혀 없다. 아이스박스 마시쪙

 

먼저 나온 치킨무와 맥주 그리고 기본안주인 파맛? 뻥튀기

옛날엔 그냥 단순 색소만 입힌 건 줄 알았는데, 뭔가 요즘따라 색이 다르면 맛도 다른 거 같단 느낌을 받는다.. 그냥 생각만 그런 걸 수 있는데 이상하게 여기서 기본 안주로 준 과자는 실제로 먹어보니까 초록색이라 그런지 파맛..? 고추냉이 맛..? 그런 게 나는 거같이 느껴져 계속 고개 갸우뚱거리면서 먹었다. 이거 실제로 색이 다르면 맛도 다르나요?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ㅠㅠ

 

12,500원 순살 마늘 간장

주문한 치킨 두 마리 중 순살 마늘 간장이 먼저 나왔다. 치킨이랑 같이 떡도 몇 조각 튀겨져서 나왔는데, 치킨이 확실히 다른 순살치킨집에 비해서 바삭바삭한 느낌이 강하고, 소스도 과하지 않게 적당히 달짝지근한 맛을 냈다. 간장 맛이 강하다기보단 오히려 단맛이 강하다고 해야 하나? 먹으면 우선 오 생각보다 되게 바삭바삭하네 와 함께 달다 라는 느낌을 많이들 받을 것 같다.

 

13,500원 순살 치즈고추 범벅

단것을 먹었다면 짜거나 매운 걸 먹어줘야 당연한 수순 아닌가? 그다음으로 치즈 고추 범벅이 나왔다. 확실히 비주얼적으로만 보면 매울 거 같은데?라는 느낌은 전혀 안 든다. 실제로도 먹었을 때 와 매워! 보단 적당히 딱 먹기 좋게 아 매콤하네~ 수준이라고 해야 하나? 신라면 정도?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신라면보다 조금 더 아래? 그 정도 되는 것 같다. 음.. 혹시 60계 치킨 고추간장치킨을 아는 먹어본 사람이 있는가? 그 치킨보다 40% 정도 덜 맵다. 그냥 딱 살짝 매콤한 느낌이 있네~ 그 정도? 근데 맛 밸런스는 되게 괜찮다. 매운맛이 나는데, 그 이후에 씹으면서 치즈향과 맛이 조금 올라오면서 적당한 밸런스를 보여준다. 근데 많이 먹으면 물릴 것 같은 맛..? 그래도 처갓집 슈프림보단 덜 물린다.

 

전체적으로 되게 만족하면서 먹었다.

먹을 때 일부러 간장 하나 먹고 고추 하나 먹고 이런 식으로 번갈아가면서 먹었었는데, 완전 '단짠매'가 와리가리 무빙을 잘 쳐서 입이 짧은 나도 배부르다 싶을 때까지 잘 먹었다. 중간중간 집어먹는 떡볶이로 식감까지 챙기는 건 덤이고. 물론 치킨무랑 맥주도 안 빼먹고 곁들어줘야지.

 

치킨을 집에서 주문해먹거나 하는 게 아니라 매장 가서 먹는 건 진짜 오랜만인데.. 오랜만에 먹는 치킨집이 맛이 괜찮아서 마음에 들었다. 내가 오류동 자체를 처음 와봐서 오류동에 있는 다른 치킨집들이랑 비교하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지만 전체적인 가격과 맛 등에서 지금까지 가본 치킨집들이랑 비교해보면 전혀 뒤떨어지지는 않는 것 같다. 좌석도 은근히 넓게 있어가지고 친구들끼리 가볍게 치맥 하기도 좋고, 회식하기도 적당한 그런 치킨집인 걸로!


그렇다면 나의 총평 점수는?

맛 : ★☆☆ (그냥 딱 기본에 충실하다)

가성비 : ★★☆ (순살 한 마리에 10,000~13,000원 꼴. 프랜차이즈에 비하면 확실히 저렴)

분위기 ★☆☆ (심플하고 깔끔함. 딱 치킨집 분위기)


http://naver.me/GnTpdDW7

 

치킨마루 오류역점 : 네이버

리뷰 9 · 매일 15:00 - 02:00, 연중무휴

st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