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수 맛집 추천[라라옥]

먹는 재미

by AAng_Jeong 2020. 6. 22. 12:00

본문

오늘은 또다시 예전에 다니던 회사 누나들을 만나기로 했다. 왜냐면 오늘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유명 방탈출 삐릿뽀를 하기로 한날.. 그래서 어떻게든 일을 빨리 끝내고 7시까지 약속 장소로 갈려고 했다.. 라라옥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서.. 근데.. 근데..!! 망할 어떻게든 끝내고 싶었는데 6시에 칼퇴를 못해서 한 30분 정도 늦었다.. 거기다 라라옥이 4번 출구 쪽인 줄 알고 쭉 가다가 뭔가 이상해서 다시 보니까 1번 출구 쪽으로 해서 다시 돌아가느라 늦어서 도착하자마자 누나들한테 열심히 욕먹었다. 막내가 빠졌다고..^^ 그래서 급하게 들어가느라 입구 사진도 못 찍었다.

라라옥은 우리 맡누나가 알아내서 가자고 한 곳인데, 난 도착하기 전까지 뭐 파는지도 몰랐고 검색 조차 안 해봤었다. 그냥 이름만 보고 아 한식집인가? 역시 누나 나이가 많아서 그런 고풍스러운 한식을 좋아하는구나..? 싶었고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고 나서 엥? 이런 걸 판다고?라는 소리가 절로 나왔다.

 그렇다. 통닭과 파스타를 팔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통닭도 플래터 형식의 그런 닭이 아니라 완전 그냥 옛날 통닭 그대로 나와서 약간 흠칫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늦게 들어와서 뭘 시켰는지 몰랐는데, 라라 통닭 하고 새우 페스토 크림 파스타를 주문했다고 했다. 그리고 되게 주변에 사진 찍으면서 이야길 하면서 통닭집 같지 않다고 이야기했는데 누나들도 똑같이 생각하더라

 

"누나 근데 여기 뭔가 인스타 핫플같지 않아요?"

 

"AANG JEONG이 인스타 충이라 딱 네가 갈 거 같잖아 ㅋㅋㅋㅋ"

 

"안녕히 계세요 누나"

 

"아 ㅁㅁ~ 왜 우리 토끼 괴롭히냐고 ㅋㅋㅋ 그러지 마~"

 

"진짜 안녕히 계세요"

 

그렇다. 나중에 이 글을 적으면서 안거였는데, 실제로 인스타 감성의 핫플로 유명한 맛집이었고 나는 누나들한테 열심히 까였다. 그리고 이날부터 난 토끼로 불리게 됐다.

 

녹조 파스타?

바질인가? 페스토 크림이라고 하는데 난 잘 모르겠다. 여자들은 이런 녹조 파스타 좋아하던데 난 이런 거 안 좋아해서.. 그렇다고 맛이 없다거나 먹자마자 와! 초원! 와 세렝게티! 이런 맛이 느껴지진 않고 그냥 건강한 파스타 맛..? 나는 그냥 누나들이 새우나 먹으래서 새우 골라먹고 두 입정도만 먹고 나머진 누나들이 다 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지금생각해도 여기서 이런 통닭 파는거 너무 웃기다고..

그리고 이 라라 통닭.. 진짜 부드럽다 도대체 어떻게 만든 건지 물어볼까 살짝 고민했는데, 엄청 부드러웠다. 원래 저렇게 오븐에 구운 것과 같은 통닭은 껍질부터 조금 바스락 거리는 느낌과 함께 좀 빳빳한 맛이 있다. 그래서 아 그냥 그런 뻑뻑한 살점을 밑에 있는 소스에 찍어먹는 거구나? 소스는 별로 없네..라고 생각하면서 포크를 박았는데 그냥 그대로 살이 발라졌다..? 포크를 꽂고 힘을 아주 살짝 주고 내렸는데 살이 그대로 발라졌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스 안 찍고 그대로 먹어봤는데 엄청 부드럽고 담백한 닭고기고 소스 찍어먹으면 달짝지근한 닭고기를 먹는 것과 같다. 따로 반찬 같은 건 안 나오지만 메인만 먹어도 상당히 괜찮은 맛을 보여줬다.

 

추가로 안에 내부에 삼계탕처럼 밥알이 들어있다. 안에 밥 사진을 찍었었는데 어떻게 찍어도 비주얼이 너무 이상하게 나와서 올리진 않겠다..^^ 파스타는 아닌데 이 통닭은 생각보다 양이 많다. 안에 밥까지 생각하면 두 명에서 먹어도 딱 적당히 배 채울 수 있을 듯한 느낌? 21,000원인데 1인당 10,500원.. 음.. 이렇게 나누면 또 비싸 보이는데 그래도 요즘 치킨 한 마리에 20,000원 돈인 거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다. 각종 분위기와 맛 핫플버프까지 생각해보면 데이트하러 한 번쯤 라라옥에 가보는 건 어떨까?

 

+생각보다 영업시간이 까다롭다. 오픈 시간이 오후 5시고, 특히 월요일 화요일에 영업을 안 하니까 알아두자

 


그렇다면 나의 총평 점수는?

맛 : ★★★☆ (파스타 빼고 라라 통닭만 평가했을 경우)

가성비 : ★☆☆ (평균 브랜드 치킨 한 마리 값이랑 비슷하다)

분위기 : ★★★ (깔끔, 신세대 느낌 나는 인증된 핫플)


http://naver.me/GDEN3do3

 

라라옥 홍대 : 네이버

리뷰 430 · 일요일 17:00 - 23:00, 월화 휴무,월요일 휴무, 월화 휴무,화요일 휴무, 월화 휴무,수요일 17:00 - 23:00, 월화 휴무,목요일 17:00 - 23:00, 월화 휴무,금요일 17:00 - 02:00, 월화 휴무, 주말 02시까지 ��

st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